이온 삿포로 소엔점(イオン札幌桑園店)

주소: 北海道札幌市中央区北8条西14丁目28

전화번호: 011-204-7200

홈페이지: http://www.aeon-hokkaido.jp/souen/

영업시간: 1층 식품매장은 8:00 ~ 23:00, 기타 매장은 홈페이지의 매장별 영업시간 참조

휴무일: 연중무휴

맵코드: 9 550 042*60


삿포로를 떠나기 전에 간단히 쇼핑을 하기 위해 호텔 주변의 대형마트를 검색해보니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이온 소엔점이 있었습니다. 지하주차장(입차 후 3시간까지 무료)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에도 불편함이 없었으며 소엔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에도 편리할 것 같더군요.

주류코너 외에 따로 매장 사진을 남겨두지는 않았습니다만 식품매장 자체는 꽤 넓고 쇼핑하기에 쾌적했습니다. 그리고 조건을 만족한다면 1층 서비스 카운터에서 면세 혜택도 받을 수 있고요. 다만 저희는 밤 10시쯤 방문했는데 카운터에 물어보니 면세 처리는 밤 8시까지만 가능하다고 해서 아쉽게도 소비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더구나 관광객들의 동선에서 약간 비켜나 있어서 그런지 면세에 대한 안내나 선물로 인기 있는 품목들(곤약젤리, 지역 특산품 등)을 찾아보기 어려웠으며 다른 마트에 비해 전반적으로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래에는 쇼핑 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고도수 주류를 중심으로 주류코너의 진열대 사진을 올려두었습니다. 매장을 한참 둘러봐도 술이 안 보이길래 아예 취급을 하지 않는 건가 싶었는데 계산대 너머 한쪽 구석에 별도로 주류코너가 마련되어 있는 걸 보고 허탈해했던 기억이 나네요.


니가타현의 지자케(地酒) 코너. 쿠보타 시리즈는 공항 면세점에 비해 1.5배 정도 비싼 편이었습니다.


일본 위스키 코너는 가쿠빈 등의 블렌디드 위스키가 대부분이었으며 싱글몰트의 경우 고숙성 제품은 보이질 않았고 NAS 제품만 있었습니다.


수입 위스키 코너. 가장 윗줄에는 코냑과 일본산 브랜디, 적당한 수준의 싱몰들이 자리잡고 있었으며 아래에는 버번과 아이리쉬, 그리고 좀 더 가볍게 접할 수 있는 플레이버 위스키들도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리큐르들과 진, 보드카. 매장에선 미처 몰랐는데 스피리터스까지 있었네요.

Posted by euf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