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홋케 클럽 후쿠오카(ホテル法華クラブ福岡)

주소: 福岡県福岡市博多区住吉3丁目1-90

전화번호: 092-271-3171

홈페이지: https://www.hokke.co.jp/fukuoka/

체크인/체크아웃: 15:00 / 10:00

주차: 불가(주변 유료주차장 이용)

맵코드: 13 290 812*85


여행 일정을 급하게 잡은 바람에 숙소를 예약하려고 보니 하카타역 인근의 비교적 저렴한 호텔들은 이미 대부분 만실이었습니다. 에어비앤비를 살펴봐도 가성비 좋은 숙소가 보이질 않아 할 수 없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한 침대에 끼여서 자기로 하고 방이 남아있던 홋케 클럽의 더블룸을 예약했습니다.


하카타역에서 홋케 클럽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더군요. 항상 계시는 건 아닌 것 같았지만 프런트에는 한국어를 약간 구사하실 수 있는 직원분도 계셔서 체크인이 조금 더 수월했습니다.


프런트 바로 옆에는 입욕제와 세안제 등의 어메니티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본관 11층에 있는 객실을 배정받았습니다. 원래는 열쇠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저희가 투숙하는 동안 카드키 교체 공사가 진행 중이라 조금 소란스러울 수도 있으니 양해해 달라고 하시더군요. 저희 객실은 이미 교체가 모두 끝난 상태였는지 카드키를 받았습니다. 참고로 외출 시에는 항상 키를 프런트에 맡기고 돌아올 때 객실 번호가 적힌 카드키 커버를 제시한 후 키를 다시 수령해 가야 된다고 합니다.


객실 자체는 생각보다 여유가 있어서 짐을 펼쳐둔 상태에서도 움직이기에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더블룸이라고 해도 퀸사이즈가 아닌 폭 140cm의 일반 더블베드가 설치되어 있어서 건장한 남성 두 분이 함께 주무시기에는 조금 비좁지 않나 생각됩니다.


객실 문 바로 옆에는 옷이나 짐을 수납할 수 있는 붙박이장이 있구요.


객실 내 가전제품으로는 TV와 냉장고, 헤어드라이어, 공기청정기, 전기포트 등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체크인을 마치고 받은 안내서에는 부대시설의 위치와 이용 시간 등이 나와있는데요, 저희가 투숙했던 시점에는 여자 목욕탕이 공사 중이라 이용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공사 기간은 2018년 9월 18일부터 12월 16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에도 남자 목욕탕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 시간: 16:00 ~ 25:00, 06:00 ~ 10:00) 그리고 원래 홋케 클럽의 체크아웃 시간은 오전 10시이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정오까지로 체크아웃 시간을 연장해 주시더군요. 목욕탕 공사 때문이었을까요?


테이블 위에는 객실 청소를 담당하시는 직원분의 성함과 함께 종이학이 놓여있네요.


서랍 안에는 다양한 단자를 지원하는 5-in-1 휴대폰 충전 케이블과 랜선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USB Type-C는 지원하지 않아서 저는 그냥 제가 가져온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욕실은 전형적인 유닛 배스 형식이며 필수적인 어메니티들은 모두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전망은 처음부터 크게 기대하진 않았습니다만 혹시 스미요시 신사 방향 객실을 배정받는다면 시야가 조금 더 트여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각 층의 엘리베이터 홀에는 바지 다리미가 비치되어 있으며 자판기는 2, 5, 8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2층에는 제빙기와 전자레인지도 함께 설치되어 있습니다.


홋케 클럽의 조식 뷔페는 1층 '로터스'에서 아침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제공됩니다. 저희는 조식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플랜으로 예약을 했는데요, 이곳의 조식이 꽤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루만 프런트에서 조식권(세금 포함 1인 1,296엔)을 따로 구입해서 식사를 해 보았습니다.


식권을 내고 식사 중임을 표시하는 카드를 받아 적당히 자리를 잡은 후 어떤 메뉴가 있나 둘러보러 갑니다.


뷔페에는 명란젓(辛子明太子, 카라시멘타이코)과 내장 초절임(酢もつ, 스모츠), 우엉튀김 우동(ごぼう天うどん, 고보텐우동), 닭고기 밥(かしわ飯, 카시와메시) 등 후쿠오카의 향토요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메뉴가 일식 중심이고 비즈니스 호텔의 특성상 즉석요리 등은 찾아볼 수 없었지만 그래도 가격 대비 훌륭한 구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식사를 마친 뒤에는 이렇게 커피나 차를 테이크아웃해 갈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euf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