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쿠가이치방(肉が一番)

주소: 福岡県福岡市中央区高砂1-5-10

전화번호: 092-406-2914

영업시간: 11:00 ~ 15:00, 18:00 ~ 24:00 (주문 마감은 23:30)

휴무일: 부정기

맵코드: 13 289 300*85


니쿠가이치방은 저렴한 가격으로 스테이크를 비롯한 다양한 육류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인데요, 이런 훌륭한 가성비의 비결은 이곳이 식육점 직영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와타나베도리(渡辺通)나 야쿠인(薬院)역이며 저희가 묵고 있던 홋케 클럽이나 텐진 일대에서도 운동 삼아 걸어갈 만한 거리에 있습니다. (하카타역 쪽에서 찾아가실 경우에는 역 앞에서 야쿠인역 방면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웨이팅이 필요할 정도로 붐벼서 주문이나 서빙에도 시간이 꽤 많이 걸리는 가게라고 들었는데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금요일 저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덕분에 주문도 서빙도 모두 신속하게 이루어졌구요.


홀 한쪽에는 샐러드와 스프, 소스 등이 미리 준비되어 있고 SNS 이벤트나 스테이크 소스 등에 대한 안내가 붙어 있었습니다. 가게에 대한 내용을 SNS에 올리면 디저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는데 한글로 올려도 해당이 될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참고로 스테이크 주문 시에 소스는 된장맛과 간장맛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되어 있었는데 저희는 두 개를 주문해서 그런지 따로 물어보지 않고 두 가지를 모두 가져다 주셨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스테이크 정식, 그 중에서도 텐더로인 스테이크 정식이 간판메뉴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텐더로인 스테이크 정식과 서로인 스테이크 정식을 각각 300g씩 주문했는데 서로인 300g짜리는 품절이라고 해서 어쩔 수 없이 180g으로 변경했습니다.


스테이크 외에도 닭고기, 말고기, 우설, 내장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일품요리들이 있구요.


흑모와규 내장을 사용했다는 모츠나베와 한국식 찌개나베(チゲ鍋) 등의 전골요리(2인분 이상 주문 가능)도 있네요.


스키야키와 샤브샤브도 준비되어 있으며 금액을 약간 더 추가하면 90분 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삼겹살도 단품 또는 무제한으로 주문이 가능하지만 우리나라에 비해서는 조금 더 비싼 느낌이네요.


주류는 가끔 행사 품목이 바뀐다고 들었는데 하이볼은 거의 고정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카쿠 하이볼이 150엔, 짐 빔 하이볼이 100엔이면 거의 땅파서 장사하는 수준 아닌가요?


그리고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생맥주나 글라스 와인을 첫 잔에 한해 100엔에 제공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앗! 하이볼, 음료수보다 싸다...


스테이크 세트에는 밥과 스프, 샐러드가 함께 나오는데요, 제일 먼저 서빙된 샐러드는 평범한 느낌이었습니다.


이어서 주문한 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텐더로인 스테이크는 1,200엔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혜자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양도 많고 퀄리티도 괜찮더군요. 다만 서로인 스테이크의 경우에는 고기가 너무 얇아서 그런지 오버쿡된 상태라 좀 퍽퍽했습니다. 300g짜리는 조금 더 나을런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순서가 조금 바뀐 것 같지만 밥과 스프도 서빙되었습니다. 스프는 달달한 느낌의 콘스프였으며 밥의 양은 주문할 때 정할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테이블 한쪽에는 마늘칩과 히말라야 핑크소금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서 취향대로 곁들여 드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볼 한 잔 더. 너무 큰 기대를 하시면 실망하실 수도 있겠지만 주머니가 가벼울 때 고기와 술을 양껏 즐기고 싶으시다면 부담 없이 방문할만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Posted by euf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