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치 부타동 잇핀 삿포로 히가시카리키점(十勝豚丼いっぴん 札幌東雁来店)

주소: 北海道札幌市東区東雁来10条3丁目1-22

전화번호: 011-790-2911

홈페이지: http://www.butadon-ippin.com/shops/05_higashikariki.html

영업시간: 11:00 ~ 22:00

휴무일: 연중무휴 (연말연시에는 휴무 가능성이 있습니다.) 

맵코드: 9 651 057*36


홋카이도에 오게 되면 한번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오비히로 스타일의 부타동(돼지고기 덮밥)이었습니다. 하지만 일정상 오비히로까지 직접 가볼 수는 없었기에 대신 오비히로에 본점이 있는 유명 체인 중 하나인 잇핀을 찾게 되었습니다. 잇핀 하면 보통은 접근성이 좋고 한글 메뉴도 잘 갖추어져 있는 스텔라 플레이스 쪽으로 많이 가시지만 저희는 홋카이도 개척촌을 다녀오는 길에 들른 터라 비교적 외곽에 있는 히가시카리키점을 방문했는데요, 이곳은 'DCM 호맥(DCMホーマック)'이라는 이름의 홈센터와 이온 계열의 슈퍼마켓인 '더 빅(ザ・ビッグ)' 등이 함께 위치한 교외형 매장이라 주차가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가게 내부는 식사시간이 한참 지나서인지 한산한 분위기였습니다. 자리는 대부분 카운터석과 2인용 테이블로 되어있었고 4인용 테이블은 구석에 딱 하나만 있더군요.


어머니께서 감기 기운이 있으셔서 음식점에 갈 때마다 따뜻한 물을 따로 부탁드렸었는데 여긴 얼음물과 따뜻한 차를 처음부터 함께 내어주시네요.


이곳의 주메뉴는 부타동 하나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부타동 외에는 밥과 고기가 따로 나오는 부타사라(豚皿)로 주문하거나 국과 사이드를 추가하는 정도만 가능하지요. 대신 고기와 밥의 양부터 시작해서 고기를 얼마나 작게 자를 것인지, 파와 양념은 얼마나 넣을 것인지 등을 세세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부타동 세트를 주문했는데요, 사이드로 샐러드와 우메얏코(매실 소스를 올린 두부)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길래 골고루 선택해 보았습니다만 우메얏코는 약간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느낌이더군요. (옆에 있는 배추절임은 단품으로 주문해도 함께 나옵니다.) 그리고 세트에 80엔을 추가하면 미소시루 대신 톤지루(돼지고기 된장국)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뚜껑을 여니 숯불향을 머금은 돼지고기가 눈과 코를 동시에 자극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양은 조금 작은 편이었지만 평소에 부타동 하면 얇은 대패삼겹살 같은 고기만을 봐왔던 제게는 상당히 신선한 비주얼과 맛이었습니다.

Posted by eufy

댓글을 달아 주세요